본문 바로가기
추천정보

해돋이 명소 - 수도권편

by Annie_C 2021. 12.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니씨 입니다.

바닷가로 훌쩍 여행을 떠나서 해돋이를 보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상상하는 새해를 맞이하는 모습인데요,

멀리 가기 힘든 코로나 시국에,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을 위해서 가깝게 갈 수 있는 일출 명소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물론 해 뜨는 것은 동네 앞산에만 올라가도 쉽게 볼 수 있지만 우리는 항상 더 나은 것을 추구하기에...

비교적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갈 수 있는 일출 명소가 있다면 꼭 새해가 아니더라도 덜 붐빌 때 언제든지 갈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수도권에도 생각 외로 아름다운 일출을 볼 수 있는 곳들이 정말 많았고 그중 제 기준에 꼭 소개해드리고 싶다고 생각한 곳들만 고르고 골라서 알려드릴게요.

수도권의 파퓰러한 명소부터 아는 사람들만 안다는 숨겨진 명소까지.

눈 크게 뜨고 따라오세요!

(여기서 수도권이란 서울, 인천, 경기도 입니다.)

 

 


공릉천-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철새들의 휴식처인 파주 공릉천은 흡사 생태공원 같은데요, 

S자로 굽이치는 물줄기의 모습은 사진작가들로 하여금 일출의 모습을 멋지게 담고 싶은 욕심이 생기는 곳이에요.

굽이치는 물줄기와 산의 능선, 철새들의 멋진 군무 등 3박자가 갖춰진 곳으로 날씨만 따라준다면 아주 멋진 일출을 볼 수 있어요.

백로, 기러기떼, 원앙, 비오리 등 철새들과 천연기념물들을 만날 수 있는 곳인 만큼 고요하게 즐기는 에티켓을 꼭 장착해야 하는 곳이에요.

(문의 및 안내 031-909-9000)

 

 

하늘공원-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하늘공원은 지금까지 찾아다녔던 일출 명소들과는 조금 다르게 도심에 있는 만큼 도시와 자연의 콜라보를 볼 수 있는 곳이에요. 상암 월드컵공원에 속해있는 공원 중 하나로 생태환경을 복원하려고 만들었다고 해요.

그만큼 도심 속 자연의 모습을 찾아볼 수 있다는 거겠죠?

또 이곳에서 보는 일출과 일몰이 아름답기로 많이 알려진 장소예요. 하지만 생태공원인 만큼 편의시설은 특별히 준비되어 있지는 않아요.

(문의 및 안내 02-3153-8367)

 

선유도공원-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화동

 

서울의 일출 스폿 중 선유도 공원은 꽤나 유명한 곳이에요.

특히 선유도 공원의 다리 위에서 일출을 찍으면 위의 사진과 같은 일출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멀리 보이는 빌딩과 다리의 실루엣이 떠오르는 태양과 한 프레임에 담기면서 실로 제대로 된 도시의 일출을 볼 수 있어요. 이곳은 전시관과 정원 등 휴식공간도 잘 마련되어 있어서 일출 감상 후에도 즐길거리들이 있어요.

주차는 양화 한강공원 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장애인 차량은 선유도공원 내 주차가 가능하다고 해요.

(문의 및 안내 02-2631-9367~8)

 

 

석산곶-인천 중구 운서동(2854-2)

 

인천공항에서 가까운 곳으로 주차가 5-6대 정도밖에 안 되는 작은 포구예요.

인천대교 주탑 사이로 떠오르는 태양을 볼 수 있어서 사진작가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인출 포인트예요.

하지만 인천 시민들은 석산곶이 어디인지 잘 모른다고 해요. 숨겨진 스폿이라고 할까요?

인천대교 주탑 사이로 떠오르는 태양은 12월 중순부터 1월까지 볼 수 있다고 하니 특별한 일출을 보고 싶다면 새해를 맞이하여 가는 것도 아주 괜찮을 것 같아요.

(문의 및 안내 032-760-6260)

 

 

거잠포 선착장- 인천 중구 덕교동

 

인천공항과 가까운 거잠포 선착장은 일출과 일몰을 모두 볼 수 있는 아주 특별한 곳으로 인기 있는 곳이에요.

거잠포 해변에서 바라보면, 상어 지느러미와 비슷해 '샤크 섬'으로도 불리는 매도랑을 배경으로 해돋이를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물때가 만조가 되어야 수평선과 닿은 해를 볼 수 있어요. 매도랑의 옆으로 타오르는 태양은 유난히 주황빛으로 이글이글하다고 하네요. 또, 공항 주변이라 시간이 잘 맞으면 날아오르는 비행기의 모습도 한 프레임에 담을 수 있어요. 주차는 간이 주차로 가능하고 애완동물 동반은 가능해요.

(문의 및 안내 032-760-6297)

 

 


 

 

수도권에도 좋은 해돋이 명소가 많아서 결정하는데 정말 많은 어려움을 겪었어요.

그래도 제 기준에서 괜찮은 곳들을 알려드리고 싶어서 많이 알아봤어요.

수도권의 해돋이 명소들을 찾다가 의외의 소득으로 일몰이 아름다운 곳들이 더더욱 많더라고요.

언젠가는 멋진 낙조를 볼 수 있는 일몰 포인트도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멀리 가지 않더라도, 가벼운 발걸음으로 가까운 곳에 가셔서 일출 감상하시는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