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정보

민감성 피부 클렌저 추천, 사용후기

by Annie_C 2022. 2.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민감한 피부를 타고났는데요, 제가 써본 민감성 피부 클렌저 추천드리고, 사용후기도 자세히 알려드릴까 합니다. 어렸을 때에도 피부가 민감해 아무거나 바르지 못했고 꼭 순한 것만 발랐어야 했던 피부였는데요, 20대 때 좁쌀여드름을 박멸하고자 피부관리실에서 받았던 크림에 스테로이드가 함유되어 있었고, 장기간 발랐던 저는 그 크림을 끊은 후에 피부의 면역이 떨어지고 피부 장벽이 무너져 몇 년 이상을 아토피와 비슷해 보이는 피부염에 시달려야 했습니다.

 

 

 

지금도 면역이 떨어질 때면 수시로 피부염과 좁쌀여드름을 오가며 좋아졌다가 나빠졌다가를 반복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저처럼 피부염 또는 민감성 피부를 가지신 분들은 바르는 것은 많이 신경 쓰면서도 클렌저에는 무심할 때가 있더라고요. 하지만 제가 피부과를 오래 다니면서 느낀 건 클렌저가 바르는 기초화장품만큼 매우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특히 피부에 맞게 쓰는 것이 중요한데요, 본인의 피부에 맞는 것을 찾는 방법은 많은 돈과 시간 투자밖에 없습니다.

 

저도 어마어마한 돈과 시간을 투자해서 민감성 피부를 가진 분이면 누구나 사용해도 괜찮을 클렌저 몇 개를 알아냈고 지금까지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저는 수분이 부족한 건성피부이지만 지성피부에 민감성 피부라(참 이것저것 복합적이죠?ㅜ) 피부의 성분을 모두 빼앗아가고 자극이 될 수 있는 뽀드득한 클렌저는 사용하지 않고 대부분 클렌징 밀크나 약산성 클렌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써본 것 중 지금까지도 사용 중이고 제일 괜찮은 것들로만 쏙쏙 골라서 사용후기 알려드릴 테니 피부염을 가진 피부, 민감성 피부가 고민이신 분들은 한번 구입해서 사용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 제가 가진 피부의 특징

 

- 수분부족 건성

- 건성이면서 지성(U존 건성, T존 지성)

- 시도때도 없는 피부염

- 로사세아 피부(주사)

- 좁쌀여드름

- 초민감성

 

 


 

1. 유리아쥬 제모스 신데뜨 클렌저

 

유리아쥬 제모스 신데뜨 클렌저
유리아쥬 제모스 신데뜨 클렌저 / 네이버쇼핑

 

▶ 제형 : 약간 묽은 흰 제형

▶ 향 :  무향

▶ 거품 : ★★★

▶ 세정력 : ★★★

▶ 보습력 : ★★★★★

▶ 진정효과 : ★★★★★

 

스테로이드 부작용으로 인한 지속적인 피부염에 시달리며 아무것도 제대로 바르지 못하고 세수할 때 물만 닿아도 따가울 정도로 피부 장벽이 무너져있었던 시절 이 제품은 정말... 저와 제 피부를 살려준 제품입니다. 지금까지 이 제품을 몇 통을 써온 건지 세보지는 않았지만 거의 10년 가까이 쓰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쭉 짜 보면 약간 묽은 흰 제형에 거품은 일반 폼 클렌저만큼 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민감성 폼 클렌저 중에는 그래도 거품은 잘 나는 편인듯하고 향은 무향입니다. 오전에는 가벼운 클렌징이 피부에 좋기 때문에(밤사이 피부에 올라온 노폐물을 씻어주기 위해서 물세수는 비추천합니다) 저는 주로 오전 세안에 이 제품을 사용합니다. 사용하고 나면, 피부가 일단 진정이 되는 느낌이고 당김 없이 피부가 촉촉하다 싶을 정도로 보습성분이 잘 함유되어 있는 듯합니다. 피부가 민감하시거나 피부염에 시달리시는 분들께 정말로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2. 제로이드 핌프로브 젤 클렌저

 

제로이드 핌프로브 젤 클렌저
제로이드 핌프로브 젤 클렌저 / 네이버쇼핑

 

▶ 제형 : 묽은 투명한 제형

▶ 향 :  무향

▶ 거품 : ★★★

▶ 세정력 : ★★★★

▶ 보습력 : ★★★★

▶ 진정효과 : ★★★★

 

이 제품도 위의 유리아쥬 클렌저와 함께 오랜 시간 함께해왔습니다. 제가 가진 민감성 피부는 피부염과 여드름을 번갈아 오가는 피부 장벽이 아주 무너진 피부였기에 무조건 순하면서 거품도 어느 정도 잘 나는 클렌저가 딱 맞았습니다. 이 제품은 주로 얼굴이 기름지고 좁쌀여드름이 피어나면 꾸준히 사용 중입니다. 

 

제형은 묽고 투명한 제형이며 향은 무향인 듯 하나 화학적인 향이 조금 납니다. 하지만 향료가 많이 들어간 다른 제품들보다는 훨씬 피부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거품은 유리아쥬 제품과 비슷하게 나는 듯 하지만 더 풍성한 거품을 원하시는 분들은 버블 메이커로 거품을 내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피부에 기름이 많이 올라오고 여드름이 올라올 때 주로 사용하며, 진정, 보습효과를 보았습니다. 세정력이 일반 폼클렌징보다는 약하기 때문에 이중세안을 하기도 하는데, 성분이 순해서 이중세안을 했을 때도 별다른 자극을 못 느꼈습니다. 피부가 지성이면서 여드름을 동반하는 민감성 피부를 가지신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3. 시드물 카카두 아미노 클렌저

 

시드물 카카두 아미노 클렌저
시드물 카카두 아미노 클렌저 / 시드물

 

▶ 제형 : 묽은 투명한 제형

▶ 향 :  무향

▶ 거품 : ★★★★

▶ 세정력 : ★★★★

▶ 보습력 : ★★★

▶ 진정효과 : ★★★

 

이 제품은 짐승 용량에 착한 가격, 순한 성분까지 3박자가 잘 어우러진 제품입니다. 용량이 많아서 바디클렌저로도 사용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시드물 클렌저는 가격 걱정 없이 제가 샤워할 때나 오전 세안이나 저녁 세안에도 마구마구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묽고 투명한 흐르는 제형이며 향이 없습니다.

 

이 제품은 거품이 매우 잘 납니다. 따로 버블 메이커 사용하지 않으셔도 거품이 잘 나는 편입니다. 그래서인지 메이크업 세안에도 다른 민감성 클렌저들보다 뛰어난 세정력을 보입니다. 그리고 비교적 풍부한 거품 때문인지 세안하고 나면 개운한 기분이 듭니다. 하지만 위의 두 제품보다는 이중세안을 하기에는 조금 부담이 있는 듯한데, 아마도 세정력 때문인 듯합니다. 물만 닿아도 따가울 정도로 민감할 때는 이 제품보다는 유리아쥬 제품을 더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위의 두 제품이 용량 대비 가격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이 제품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민감성 피부에 일 년에 반 이상은 뒤집어진 채 지내는 피부라 이것저것 안 써본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중 가장 순하고 오랫동안 사용해왔고 추천할만한 것들로만 소신껏 골랐습니다. 피부가 아프면 온몸이 다 아픈 것 같습니다. 마음까지도요. 제가 그 기분 잘 알기 때문에... 이 글 읽으시고 부디 찰떡같이 잘 맞는 클렌저 고르시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