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정보

반응 좋은 발렌타인데이 선물(금액대별)

by Annie_C 2022. 2.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발렌타인데이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연인에게 줄 반응 좋은 발렌타인데이 선물을 찾고 계실 텐데요, 한편으로는 상술로 탄생된 것이 아닌가 싶은 발렌타인데이는 대체 어디에서 유래된 걸까요?

 

해피 발렌타인데이 컵케이크
해피 발렌타인데이

가장 많이 알려진 썰에 의하면 3세기 후반 로마 그리스도교의 발렌티노라는 성인이 군인의 결혼을 금한 당시 한 군인의 결혼을 허락하고 몰래 주례를 서 사형을 당했고 순교한 날이 2월 14일로 '사랑을 고백하는 날'로 인식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초콜릿을 보내는 관습은 19세기 영국에서 시작되었고, 일본의 제과업체에서 발렌타인 초콜릿의 광고를 만들어서 발렌타인데이에는 초콜릿을 주는 날로 정해졌습니다. 미국에서는 남녀 구분이 없고, 아시아권에서는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릿을 주며 사랑을 고백하는 날로 여긴다고 합니다.

 

발렌타인데이의 유래가 어떻든, 남들 다 주고받을 때 그냥 넘어가면 서운할만한 날이기도 한데요, 초콜릿만 주자니 조금 허전하고, 그렇다고 큰 기념일도 아닌 발렌타인데이에 과하게 하는 것은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해 금액대별로 반응 좋은 발렌타인데이 선물을 모아봤습니다. 

 


 

 

 

◈ 10만 원 이하 발렌타인데이 선물

 

1. 고급 핸드크림, 립밤

평소에는 큰돈 주고 사지 않게 되는 고급 핸드크림이나 립밤 등의 선물은 누군가에게 선물 받으면 기분이 좋고 선물 받은 김에 써볼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향수나 얼굴에 바르는 화장품처럼 취향이나 호불호를 크게 타지 않아서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저렴한 핸드크림과 립밤은 오히려 선물을 안 하는 것보다 못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2. 고급 텀블러

근래에는 환경을 생각해 텀블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요즘은 커피 브랜드마다 텀블러도 판매 중인데요, 고급 텀블러는 왠지 내 돈으로 잘 안 사지는 아이템 중 하나이기 때문에 선물 받는다면 좋을 듯합니다. 텀블러도 여러 디자인과 브랜드가 있기 때문에 평소에 내 연인의 취향을 좀 눈여겨볼 필요가 있을 듯합니다.

https://anything-choi.tistory.com/93

 

품질 좋은 텀블러 브랜드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직접 사용해본 품질 좋은 텀블러 브랜드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평소에 텀블러를 애용하는 사람입니다. 꼭 환경 때문이라기보다는 가볍고, 들고 다니기 쉽고, 음료의 온

anything-choi.tistory.com

 

 

◈ 10만 원 이상 20만 원 이하 발렌타인데이 선물

 

1. 이너웨어, 속옷 세트

사랑하는 연인의 선물은 역시 속옷이 좋은 듯합니다. 상대방의 취향에 맞춰 구입하는 것도 좋지만, 상대방의 취향을 잘 모르겠다면 본인의 취향으로 골라 선물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 다만, 속옷 선물을 하려면 사이즈는 기회가 될 때 미리 몰래 알아놓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2. 명함지갑, 카드지갑

직장을 다니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명함지갑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돈 주고는 잘 사지 않게 되는 것 또한 명함지갑입니다. 지갑, 가방 등 고가의 제품을 발렌타인데이에 선물하기가 부담스럽다면, 가볍게 명함지갑, 카드지갑 정도로 연인의 센스를 대신 챙겨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20만 원 이상 발렌타인데이 선물

 

1. 애플 에어 팟 등 IT기기

애플의 IT기기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다 좋아하죠? 깔끔한 디자인과 갖고 싶게 만드는 마케팅은 안드로이드 유저들에게도 역시 인기가 있는데요, 요즘 애플의 기기들은 안드로이드 기기들과도 호환이 되기 때문이지 않나 싶습니다. 남자들이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의 순위 중에 애플의 제품들이 우선순위라고 하는데요, 이번 기회에 선물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2. 반지, 목걸이 등 액세서리

보통 남녀 간의 사랑의 징표로 많이 주고받는 액세서리는 언제 선물해도 받는 사람 입장에서는 감동입니다. 다만, 가격대가 브랜드별로 천차만별인 데다가 사용할 사람의 취향을 많이 탈 수 있어 고려해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연인의 취향을 잘 알고 있다면 오히려 쉬운 결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연인의 취향을 알면 오히려 쉬운 발렌타인데이 선물, 평소에 연인의 취향을 눈여겨볼 필요가 좀 있겠네요. 생일이나 둘만의 기념일처럼 크게 부담 갖지 않아도 되는 날이니 너무 고민 말고 선물하시면 좋겠습니다. 단, 발렌타인데이인만큼 선물을 하더라도 맛있고 달달한 초콜릿을 함께 주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