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정보

화끈, 매운 음식 추천! - 겨울철 몸 덥히고 스트레스 풀기

by Annie_C 2021. 12.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니씨 입니다.

크리스마스를 집에서 조용히 가족과 보내고 

오늘 집 밖으로 나갔다가 추운 날씨에 된통 당했는데요,

추운 날씨에 손발이 꽁꽁 얼어서 집에 들어오니 뜨겁고 칼칼한 음식이 당기더라고요.

그래서 준비해 봤습니다.

겨울철 몸 덥히는 뜨끈하고 매운 음식!!

따라오세용! 

 

 


 

1. 매운 떡볶이

 

 

요즘 매운 떡볶이들이 대세죠? 엽기떡볶이, 신전떡볶이 등 매운 떡볶이들은 이제 어딜 가나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어요. 집에서 조리하지 않고 편하게 사서 먹을 수 있는 이런 맵볶이들은 각자 특유의 매력이 있죠. 여러 가지 원하는 토핑을 추가하여 먹을 수 있어서 더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매운 떡볶이 먹기 전 속을 달랠 우유 한잔은 필수인 것 같아요.

 

 

2. 매운 숯불 닭발

 

 

집에서 많이 배부르지도 않고, 맥주 안주 겸, 야식 겸 먹기 좋은 음식은 닭발만한 것이 없는 것 같아요. 좋아하는 영화 넷플릭스로 틀어놓고 한 손에 비닐장갑 딱 끼우고 오물오물 닭뼈 발라서 천천히 먹는 재미도 있고요. 저도 처음에는 비주얼 때문에 못 먹었었는데 무뼈 닭발로 처음 닭발을 접하기 시작하고 나서는 괜찮더라고요. 매콤하고 숯불향 솔솔 나는 닭발 하나 시켜서 영화 한 편 보는 것 어떠세요?

 

 

3. 칼칼한 알탕

 

 

겨울에는 뭐니 뭐니 해도 뜨끈한 국물요리죠? 저는 겨울에 쑥갓 팍팍 넣은 알탕 너무 좋아하는데요, 냄비 한솥 알과 곤이를 함께 넣고 매운 양념장 팍 풀어서 보글보글 끓이다가 고추냉이 간장에 쑥갓 탁 찍어먹고, 알과 곤이를 꺼내서 살짝 식혔다가 간장에 찍어서 먹으면 그렇게 행복할 수 없어요. 다 먹고 마지막으로 국물에 밥 말아서 후루룩 마시면 추위는 세상 잊어버려요.

 

 

4. 매콤한 쭈꾸미 볶음

 

 

매운 음식 중 손에 꼽히는 쭈꾸미 볶음! 쭈꾸미 볶음은 집에서 해먹기도 생각보다 편해요. 또는 밖에 나가서 볶음밥까지 간단하게 호로록 사먹고 오는게 편할수도 있어요. 쭈꾸미 볶음 먹을 때 반드시 없어서는 안 될 것 있죠? 바로 쌈무!! 쌈무 하나면 쭈꾸미볶음은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시원하고 새콤 달달한 쌈무가 매콤하고 쫄깃한 쭈꾸미와 어우러져 식감이 아삭아삭 쫄깃쫄깃 끝내주고요, 쭈꾸미의 매운맛을 중화시켜 주거든요. 거기에 계란찜까지 있다면 금상첨화죠. 쭈꾸미+쌈무+계란찜의 조화는 최고인 것 같아요. 또 너무 맵다면 마요네즈에 살짝 찍어먹는 것도 맛있게 먹는 방법 중 하나랍니다.

 

 

5. 매운 짬뽕

 

 

맵고 칼칼한 음식이 생각날 때 떠오르는 또 한 가지의 음식이 있죠? 바로 짬뽕입니다. 고추기름이 동동 떠있는 빨갛고 칼칼하고 해물이 우러난 시원한 국물을 후루룩 마셔주면 땀이 촤악 나면서 추위가 가시는 것 같아요. 국물 한입에 오징어나 목이버섯 등 고명을 함께 먹어주면 쫄깃쫄깃 그렇게 맛있을 수 없어요. 

 

 

 


 

 

제가 좋아도 하지만 겨울철 먹으면 속이 뜨끈해지고

스트레스도 풀어줄 매운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다만 속이 약하신 분들은 음식 먹기 전,

우유 한잔을 먼저 드신다던가 삶은 계란을 함께 먹어주시는 게

위벽 보호에 괜찮을 듯싶어요. (저는 그렇게 하거든요...ㅋㅋ)

날이 추우니 따뜻하고 매운 음식 생각나신다면,

이 글 보시고 오늘 저녁 매운 음식 한번 드시는 게 어떠실까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매우 주관적인 글로, 읽으시는 분의 취향과는 다를 수 있음을 양해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